Animation Creator HD 앱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직접 그림을 하나씩 그려서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를 좋아한다면, 태블릿을 이용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앱이 쓸만합니다. 

제 아이녀석이 어디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곳만 보이면 그림을 그리기 좋아하는데, 특히 움직이는 그림의 매력은 더욱 강해서인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일에 상당히 집중하고는 합니다.  

여러가지 앱들을 설치해서 실험해봤는데, 마지막으로는 이 앱을 쓰기로 했습니다. 무료버전인 Animation Creator HD Express도 기능은 큰 차이 없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찾아 다운로드 합니다.

 

(잘 안써봤지만) 제공되는 기능에는 배경사진 깔고 그림을 얹거나, Onion skin – 양파껍데기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 이전 이후 그림 그려 놓은 것 반투명하게 보여줘서 쉽게 다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해준다거나, 고정된 배경용 그림 레이어와 움직일 그림 그릴 레이어를 분리해서 그린다거나, 그려놓은 그림을 복사이동 시킨다거나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렇긴 한데, 저나 아이나….그냥 냅다 계속 그립니다. 그게 생동감 있다(는 건 핑계고.. 사실 많은 기능 쓸줄 몰라서)고 생각합니다.

사용법은 이것 저것 건드리다 보면 금방 배우실 것입니다.

특히 이런 간단한 애니메이션은 금방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1. 그림 하나 가운데에 그려놓고,
  2. 그 화면을 한 10장 정도로 복사합니다.
  3. 그리고 각 장면별로 이동해서 배경에 바람 불듯이 선 몇개 반복해서 그려주면 쉽게 완성됩니다.

좀 익숙해지시면, 비슷한 방법으로 배경을 고정으로 해놓고, ‘가장 쉬운 그림체’인 졸라맨 스타일로 움직이는 사람들을 넣어보면 재미있습니다. 

하루에 조금씩 같이 그리다보니 250여 프레임이나 그려버렸습니다. ^^

앱에서 효과음을 직접 녹음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만, 좀 귀찮아서 그냥 유튜브에 올리면서 배경 음악을 넣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리고, 앱 자체에서 바로 한번에 유튜브로 올리는 기능이 있는데, 안됩니다. 



여러 공유 옵션을 주는데, 일단 포토라이브러리에 저장하세요.


알아보니 유튜브의 보안 접속방법이 바뀌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안되는 유튜브 직접올리기 기능으로 고생하지 마시고…일단 사진라이브러리 쪽으로 동영상 형태로 저장하신 다음에 유튜브나 다른 곳으로 공유하시는 것이 편할거에요.

위 스크린샷 보시면 오른쪽 아래에 소용돌이 모양 아이콘이 ‘Cineverse’ 라는….일종의 애니메이션 만든 것 공유하는 커뮤니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게 너무 느리고 접속도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운이 좋아 잘 접속되시면, 한번 쭈욱 둘러보세요. 재미있는 수준급들도 많이 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즐거운 그림 그리기 되세요.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